맥 브랜드에서는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오래전부터 빈 공병 6개를 매장에 가져다주면 립스틱으로 교환해주는 백투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투맥 교환 방법, 립스틱 종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투맥 프로그램
백투맥 프로그램은 맥 화장품 빈 용기 6개를 모아서 맥 매장에 가져다주면 립스틱 한 개로 교환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립스틱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20개 정도의 정해진 립스틱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병을 버리지 않고 모아두게 되고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들도 처리하고 새로운 립스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환경적, 소비자 입장에서 모두 좋은 서비스입니다.
인정이 되지 않는 제품, 제외 상품
맥 화장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지만 인정이 되지 않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1. 깎아 쓰는 펜슬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같은 펜슬류 중 깎아 쓰는 제품은 용기가 없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돌려서 사용하여 용기가 남는 오토 타입의 펜슬 제품은 백투맥이 가능합니다.
2. 물티슈, 클렌징 티슈, 화장솜, 쿠션 퍼프, 스펀지 종류
물티슈, 클렌징 티슈 같은 닦아내는 화장품 또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사용하고 나면 공병이 아니라 포장재가 남기 때문에 백투맥을 할 수 없습니다. 쿠션 퍼프같은 스펀지 종류 제품도 같은 이유로 제외됩니다.
3. 족집게, 가위, 파우치, 메이크업 박스, 여행용 용기
화장품이 아닌 집게, 가위 같은 제품들도 백투맥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샘플로 받은 용기, 정품이 아닌 미니 사이즈 화장품, 여행용 용기들도 백투맥에서 제외됩니다.
4. 제품 하단 스티커가 제거된 제품
백투맥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빈 화장품 용기라도 제품 하단 스티커가 제거된 제품은 백투맥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맥 공식 홈페이지에도 나와있고 매장에서도 용기를 가져가면 확인을 합니다.
저는 모두 립스틱을 가져갔고 매장에 가서야 스티커가 있어야 백투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행히 스티커를 떼지 않아 교환할 수 있었는데 미리 확인하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백투맥 립스틱 종류
백투맥으로 교환할 수 있는 립스틱은 20개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다양한 질감, 색상들이 있었는데 아래 립스틱 색상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평소 좋아하는 색상이 있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갔던 매장에는 재고가 없는 립스틱들이 있어서 모두 테스트를 해볼 수는 없었어요. 꼭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매장에 미리 전화를 해보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개의 립스틱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바(DIVA)
- 생제르망(SAINT GERMAIN)
- 링 더 알람(RING THE ALARM)
- 베가스 볼트(VEGAS VOLT)
- 스놉(SNOB)
- 러시안 레드(RUSSIAN RED)
- 두 낫 디스터브(DO NOT DISTURB)
- 컴 오버(COME OVER)
- 카인다 섹시(KINDA SEXY)
- 타니시드 레퓨테이션(TARNISHED REPUTATION)
- 트로픽 토닉(TROPIC TONIC)
- 스시 키스(SUSHI KISS)
- 크로스와이어즈(CROSSWIRES)
- 레드 락(RED ROCK)
- 데인저러스(DANGEROUS)
- 스윗 딜(SWEET DEAL)
- 레이디 데인저(LADY DANGER)
- 슈가 다다(SUGAR DADA)
- 저스트 큐리어스(JUST CURIOUS)
- 스필 더 티(SPILL THE TEA)
백투맥 하는 방법
백투맥은 매장에 가서 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변에 매장이 없거나 원하는 립스틱 색상이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교환하기
매장에서 백투맥으로 립스틱을 교환할 경우 예약하지 않고 바로 방문하면 됩니다. 가까운 백화점이나 맥 매장을 방문하여 백투맥을 하러 왔다고 하면 직원 확인 후에 립스틱을 테스트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환 방법
주변에 맥 매장이 없을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배송 시간이 걸리고 배송비는 본인 부담이라 추가 비용이 든다는 점, 테스트를 해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https://www.maccosmetics.co.kr/giving_back/back_to_mac.tmpl
1. 백투맥 용기 선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먼저 공병 6개가 어떤 종류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스킨케어 제품인지 립스틱인지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2. 백투맥 신청제품
다음 단계로 어떤 립스틱을 원하는지 3위까지 선택하면 됩니다. 1순위 제품이 재고가 없으면 2, 3 순위 제품이 배송되는 것 같습니다.
3. 주소 입력, 용기 보내기
립스틱을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신청이 완료되면 빈 용기를 보낼 주소를 알려줍니다. 이 주소로 빈 용기와 백투맥 신청서를 인쇄하여 우편, 택배를 이용하여 보내면 확인 후 립스틱이 배송됩니다.
백투맥 후기
매장에 방문했을 때 백투맥으로 교환한 립스틱도 다시 백투맥 해당 제품이니 스티커를 떼지 말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저는 크로스와이어즈 립스틱을 선택했는데 연한 코랄 분홍색 컬러가 데일리로 바르기 좋고 부드럽게 발려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쁠 때 블러셔 대신 바르는데 정말 예쁘더라고요. 혹시 무슨 색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가장 무난한 컬러를 골라 매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떡볶이 뷔페 두끼 떡볶이 이용 방법, 추천 소스 (0) | 2023.01.02 |
---|---|
진주 사천공항 버스, 사천공항 주차 요금, 민원 발급기 정리 (0) | 2023.01.02 |
북촌손만두 한국 수제 만두, 냉면 추천 리뷰 (0) | 2022.12.31 |
김포공항 인천공항 가는 방법, 리무진 가격, 이용 방법 (2023년 기준) (0) | 2022.12.29 |
댓글